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고급자바
- 동적 버튼 onclick
- 동적 문자열
- 쓰레드
- 변수초기화
- 변수선언
- IBatis CRUD
- Java
- Comparable
- oclick 동적
- 자바
- 동적 버튼 생성
- enum
- 객체지향
- 연산자
- 변수
- 계산기
- Thread
- 기초
- comparator
- io
- MAP
- ListSort
- iBatis
- 코딩
- 조건문
- IBatis 게시판
- 동적 데이터
- I/O
- 객체
Archives
- Today
- Total
Jun's Blog
[Java] 도형 그리기 프로그램 (세모, 동그라미) 본문
import java.awt.Color;
import java.awt.Frame;
import java.awt.Graphics;
import java.awt.event.WindowAdapter;
import java.awt.event.WindowEvent;
import java.awt.event.WindowListener;
public class DrawShape extends Frame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DrawShape ds = new DrawShape();
}
DrawShape(){
super("그림 그릴거야"); // 내 부모에 있는 생성자 호출 , 타이틀 생성
setSize(500, 500);
setBackground(Color.MAGENTA);
setVisible(true);
setResizable(false);
addWindowListener(new WindowAdapter() {
@Override
public void windowClosing(WindowEvent e) {
System.exit(0);
}
});
}
@Override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//1. 매개변수가 두개인 생성자를 이용하여 Circle 객체를 만들어주세요
Point cp = new Point(300,300);
Circle cc = new Circle(150,cp);
//2. g.drawOval() 원을 그려주세요
g.drawOval(cc.center.x, cc.center.y, cc.r, cc.r);
//3. 매개변수가 하나인 생성자를 이용하여 Triangle 객체를 만들어주세요
// 100,100 200,200 200,100
Point[] a = new Point[3];
a[0] = new Point(100,100);
a[1] = new Point(200,200);
a[2] = new Point(200,100);
Triangle t = new Triangle(a); //여기서 a는 a의 주소
//4. g.drawLine() 3개월 이용하여 삼각형을 그려주세요
g.drawLine(a[0].x, a[0].y, a[1].x, a[1].y);
g.drawLine(a[1].x, a[1].y, a[2].x, a[2].y);
g.drawLine(a[2].x, a[2].y, a[0].x, a[0].y);
}
}
/**
* 점을 관리하기 위한 클래스
* @author PC-NEW05
* @since 2020.08.24
*/
class Point{
int x; // 점의 x 좌표
int y; // 점의 y 좌표
Point(int x, int y){
this.x = x;
this.y = y;
}
}
class Circle{
//1. 반지름(정수)을 저장할 수 있는 변수 r을 선언해주세요.
int r;
//2. 점하나를 저장할 수 있는 변수 center를 선언해주세요
Point center;
//3. 매개변수가 두 개인 생성자를 이용하여 r과 center를 초기화해 주세요
Circle(int r, Point center){
this.r = r;
this.center = center;
}
//4. 기본 생성자를 만들어주세요. 단, 매개변수가 두 개인 생성자를 호출하여 좌표는 100, 100 반지름은 50으로 초기화해주세요
Circle(){
this(50,new Point(100,100));
}
}
class Triangle{
//1. 점 3개를 저장할 수 있는 변수 p를 선언해주세요
Point[] p;
//2. 매개변수가 하나인 생성자를 만들어주세요
Triangle(Point[] p){
this.p = p;
}
//3. 매개변수가 3개인 생성자를 만들어주세요
Triangle(Point a, Point b, Point c){
p = new Point[3];
p[0] = a;
p[1] = b;
p[2] = c;
}
}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- 2 (0) | 2020.09.29 |
---|---|
[Java] 주사위 프로그램 (0) | 2020.09.29 |
[Java] 계산기 프로그램 (0) | 2020.09.29 |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- 1 (0) | 2020.09.26 |
[Java] 조건문, 반복문 (예제 풀이 및 해답) (0) | 2020.09.18 |
Comments